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일환)은 지난 4월 16일(목) 옥천교육지원청에서 2020년 충청북도교육청 옥천지역 홍보대사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는 옥천지역 홍보대사 혜철스님, 황선건씨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및 수업 및 기타 안건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옥천지역 학교들의 각급 학교 실정에 맞는 온라인 개학 준비 상황 및 온라인 교육에 대해 홍보가 이루어졌다. 4월 16일 옥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교육과장 및 장학사는 온라인 교육에 대한 진행 상황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고자 관내 학교를 방문하였다. 특히 장야초의 경우 시스템 과부하를 막기 위해 MS Teams라는 LMS(학습관리시스템)을 도입하고, 동학년 교사들간의 협업과 콘텐츠 공유 등의 방식으로 온라인 수업을 진행했다. 옥천여중은 학습 커뮤니티‘위두랑’가입 및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한 원격수업 협의, 기자재 연수 등으로 온라인 수업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하였다.

 홍보대사 황선건씨는 “솔직히 온라인 개학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교육 매체의 활성화와 다양한 수업 방식 도입 등의 장점도 보여서 기쁘다”고 말하며“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지역 주민들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옥천교육지원청 김일환 교육장은“온라인 개학을 통한 수업에 차질이 없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으며, 함께 행복한 옥천교육이 더 나아갈 수 있도록 홍보를 위해 애써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