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과 함께 치러진 횡성군수 보궐선거에 당선된 제45대 장신상 횡성군수가 16일(목) 09시군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장신상 군수는 이날 오전 8시 30분 횡성보훈공원 충혼탑 참배 헌화하는 것으로 첫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취임식을 통해 "코로나19로 유례없는 위기와 모든 군민이 직.간접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며 “어느 지역보다 빠르게 코로나19로 초래된 어려움을 극복해 지역활력과 민생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목표로 군민 화합과 횡성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직책을 성실하게 수행할 것“을 선언 했다.

장신상 군수는 취임 선서에 이어 취임사를 통해 "횡성군도 작은 울타리 안에서 갈등하고 경쟁하는 작은 정치에서 벗어나 놓여 있는 산적한 과제들을 연대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토대를 마련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어 “민선7기 남은 2년 군정은 더불어 잘사는, 도약 횡성 이라는 목표아래 지역발전의 중요한 동력이 될 지역개발정책 추진, 질좋은 일자리 창출, 청정 관광자원과 우수한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을 통한 소득증대로 살기좋은 수도권 횡성을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그러기 위해 △강원도의 중심으로 도약 △ 기업하기 좋은 환경으로 질 좋은 일자리 창출 △횡성 발전을 위한 군민의 마음 화합 △ 민생경제 활성화 △ 더불어 행복한 질 좋은 복지행정 구현 △ 친환경 농축산업 브랜드 관리 체계화 △ 횡성의 밝은 미래를 위한 교육과 문화관광 정책 추진 △ 더 나은 횡성의 미래를 위해 새문화 운동을 시작할 것을 선언했다.

그는 "지금이야 말로 군민 모두가 하나되어 다시 한번 힘과 지혜를 모을 때라며, 더 나은 횡성의 미래를 위해 일하는 군수, 발로 뛰는 군수가 될 것이며, 약속을 지키는 군수가 되어 모든 군민이 행복해 질 때까지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식은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의 고통을 함께하면서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실과소장, 읍면장, 도의원, 군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