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시민 도서 기증 캠페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에 조성하고 있는 화훼복합문화공간 ‘플라워북카페’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캠페인을 통해 기증받은 책은 북카페 서가에 비치될 예정이다.

각 가정에서 보유하고 있는 책을 기증하기 원하는 고양시민은 아파트 4월 20일과 21일에 관리사무소를 통해 내놓으면, 꽃박람회 재단에서 수거를 진행한다.

단, 문제집, 수험서, 교과서 등 학습자료, 신문·잡지 등 연속 간행물, 개인 복사물 등 북카페 장서로 적합하지 않은 도서는 수거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50권 이상의 도서기증을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꽃박람회 재단으로 별도 연락하면 연중 개별 수거를 진행할 예정이다.

책 기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를 참고하거나 사업2팀(031-908-7644)로 문의하면 된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박동길 대표이사는 “북카페, 플라워 아카데미, 꽃집, 카페테리아 등이 함께 운영되는‘플라워 북카페’는 시민 누구나 꽃과 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화훼 복합 문화 공간이다. 북카페 조성에 필요한 도서 일부를 시민의 기증을 통해 채우는 뜻깊은 이번 책기증 캠페인에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