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영어교사 심화연수 과정으로 4월 13일(월)부터 14일(화) 양일간 ‘쌍방향 온라인 교수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 연수팀은 코로나 19의 범국가적 확산 및 교육방법의 다변화 시대에 맞춘 쌍방향 온라인 교수역량 강화 연수로 그룹별 과제 수행, 상호 과제발표, 온라인 평가 및 의사소통 중심의 피드백 활동 등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미래교육 패러다임 전환에 맞춘 ‘Zoom’ 프로그램과 ‘실시간 의사소통 앱(Padlet)’을 결합한 온라인 교수역량 강화 연수를 영어교사 심화연수 중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으며, 연수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자아내고 있다.

 연수 과정에 참여 중인 대전전민고 박종수 교사는 ”학생들의 집중력을 고려하여 쌍방향 온라인 수업의 커리큘럼을 정하고, 직접 원어민 강사들과 함께 수업을 디자인 해본 경험이 매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따른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맞춤형 연수 운영이 절실하다.”며, “기술 그 자체가 아닌 기술을 활용한 소통방식에 주목하면서, 쌍방향 온라인 수업에 따른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