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 (교장 김전환)에서는 ‘2020학년도 이원초등학교 선생님을 소개합니다.’라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이 볼 수 있도록 유튜브에 올렸다.

 이원초는 2020.3.1.~2022.2.28.(2년간) 도지정 미디어교육 연구학교 운영과 관련하여 교직원의 영상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겨울 사전 연수가 진행하였다. 그 첫 번째 결과물로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휴업 및 온라인 개학으로 가정에서만 지내고 있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2020학년도 새 담임을 소개하기 위해 본 영상을 제작했다.

 본교의 교과 전담을 맡고 있는 박정열 교사가 촬영 및 편집을 주도하였고 학교의 정문에서 출발하여 지킴이실, 교무실, 각 교실을 거쳐 교장선생님의 인사말로 영상을 마무리하였다.

 영상을 제작하고 난 후 오디오 편집, 역광으로 인한 얼굴이 어둡게 촬영된 점 등의 문제점도 발견되었지만, 처음 영상 제작을 시작하는 입장에서 다음 학생들과의 영상 제작 시 고려해야 할 점 등을 미리 알게 되어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이었다.

 앞으로도 이원초에서는 영상 제작과 관련된 다양한 교직원 연수를 실시하고 영상 제작 학생 동아리 등의 운영을 통해서 더 멋진 학교 홍보 동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영상 제작 관련 대회도 참여하여 실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