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경희)에서는 4월 10일부터 4월 14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7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극복을 위한 감염예방물품과 간식을 지원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가정에서 검정고시 준비를 하고 있는 학교밖청소년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향후 휴관 종료 시 이들의 소속감과 참여율을 높이고자 진행하게 되었다.

극복꾸러미에는 면마스크, 손소독제, 생활용품 및 간식이 포험되어 있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에서 100만원 상당의 후원을 받아 다양한 물품을 학교밖청소년들에게 전달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휴관으로 수업을 진행 할 수 없게 되자 검정고시 교재를 가정으로 전달하고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주3회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가정에서도 멘토들과 바로 소통하며 학습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밖에도 개인별로 검정고시 이러닝 강의제공, 온라인 문제풀이 점검 등 평소 오프라인 수업과 비슷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제천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센터휴관 연장 등에 대비하여 추가지원을 계획 중에 있으며 코로나사태 장기화에 따른 학습 결손이 없도록 학교밖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할 예정에 있다.

한편, 검정고시 온라인 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642-794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