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 온라인 속 선생님과의 수업을 실현하고 있어요
이원초, 온라인 속 선생님과의 수업을 실현하고 있어요
  • 손혜철
  • 승인 2020.04.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원초등학교 6학년 담임을 맡고 있는 최흥식 교사는 지난 3월 23일(월)부터 코로나 19 감염병으로 인한 휴업 기간 동안에 먼저 온라인 수업을 시작하여 지금 현재 학급 19명 학생 모두가 온라인 수업에 안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본격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하기도 전에 온라인 수업이 가능했던 이유는 2019년 5학년 담임 시 디지털 교과서 선도학교(2019.~29020.) 공모를 통하여 1년간 운영을 하면서 준비를 해왔기 때문이다. 또한 6학년 학생들이라 개인 스마트폰을 대부분 가지고 있어 다른 학교보다 더 빨리 안정적으로 온라인 수업을 정착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었다.

최흥식 교사는 지난해 디지털 교과서 선도학교 공모사업비로 2천만의 예산을 교육청으로부터 지원받아 학교 이원 어울림 축제 시 학부모님 대상으로 디지털교과서 시연, 교실에 무선 AP설치, 태블릿 PC를 활용한 코딩 수업, 사회· 수학 교과의 디지털 교과 수업 운영 등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최교사는 그동안 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교 교사들과 정보를 공유하며 도움을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개학 기간 동안 교육청 원격수업교육 기술지원단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의 관내 학교의 교사들에게 지원 및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원초에서는 코로나 19로 온라인 개학이 확정되면서 많은 학교와 교사들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학생들이 겪는 어려움이 많으나 원격수업을 통한 학습결손의 최소화 및 체계적 학생 관리를 위해 교원 대상으로 한 자체 연수 및 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위기 상황 발생에 대한 대응 능력을 높이도록 최대한 준비하고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