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세계 최고(最古) 금속 활자본이자 유네스코 세계 기록유산인‘직지’를 널리 알리고 대중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유네스코 세계 기록유산‘직지’를 활용한 캐릭터 공모전은‘직지’로 대표되는 우리나라의 빛나는 인쇄술과 선조들의 위대한 기록문화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우리나라의 역사·문화와 신선한 아이디어의 캐릭터 창작에 관심이 많은 전국 중·고등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이메일(munge8402@korea.kr)로 신청을 받는다.

출품작 중 박물관 관계자와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와 길거리 선호도 조사를 통해 대상 1점(상금 100만 원 상당 상품권), 최우수상 1점(상금 30만 원 상당 상품권), 우수상 2점(상금 10만 원 상당 상품권)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 작품은‘직지’국내·외 순회전시와 각종 홍보물 제작 등 청주고인쇄박물관의 대표 캐릭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3-201-429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직지’를 활용한 캐릭터 공모전이‘직지’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높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