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박순옥)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원이 길어짐에 따라 지역주민의 가정내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독서행사>를 4월 13일(월)부터 운영한다.

대표적인 행사로는 ▶요즘 당신이 읽고 있는 책 19p.중 한 문장을 소개하는 <요즘 이 책>, ▶우리집 책장 속 책이 포함된 독서사진 인증 <책과 함께 찰칵>, ▶충남교육청통합도서관 전자책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전자책 대출왕> 등이 있으며, 또한 현재 온라인으로 진행 중인 <열두 달 온책 온라인 독서행사> 당첨자를 2배로 확대하여 참여를 독려하고자 한다.

현재 평생교육원은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택배 및 방문 수령으로 <안심도서대출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이용자들에게 매주 시한편을 보내며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길어지면서 지쳐가는 지역주민과 함께하기 위한 집콕 독서행사를 준비했다.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며 코로나를 극복했으면 좋겠다.”라고 운영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홈페이지(cle.cne.go.kr) 또는 문헌정보부(☏629-2074)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