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은 국가장애인평생교육진흥센터 및 충청권 지역 3개 시․도 평생교육진흥원(대전평생교육진흥원, 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과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충청권의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충청지역 공공영역의 장애인 평생교육 기관 간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면협약으로 이루어졌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장애인 평생교육 전문인력 양성교육 공동 운영 △충청권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평생교육 네트워크 강화 및 상호 정보공유 △국가 및 지역 장애인 평생교육 진흥 및 홍보에 관한 협력 △기타 각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의 추진 등이다.

2019년부터 충청남도 민선7기 도정 역점과제로 지정되어 추진하고 있는「장애인 평생교육 확대」를 위해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은 체계적인 장애인 평생교육 추진 전략 및 평생교육을 통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 제공 방안 마련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2020년에는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 ‵장애인 평생교육 네트워크 협의회 운영′,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 인식개선 및 인권교육 지원′등의 사업 추진을 통해 충남 장애인 평생교육 진흥 및 확산의 기틀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평생교육 요구에 부응하고자 한다.

(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조이현 원장은“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충청권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도모하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평생학습으로 함께 행복한 충청권’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