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공공기관장들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으로 고통 받고 있는 충남도민들을 위하여 『4월 급여 50%』를 기부하기로 결의했다. 총 기부금액은 약 6천만원으로 잠정 예상된다.

공공기관장들은 지난 3일 모임을 갖고 국가재난사태 극복에 솔선수범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남의 소외계층돕기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이 날 모임에는 현재 공석 중인 곳을 제외한 충남 도내 20개 기관장 모두 참석하여 뜻을 모았다.

또한 각 공공기관별로 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운동을 전개하여 충남도민들의 고통 분담에 적극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기부금은 4월 급여 수령 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7일 오전 충남도청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도내 공공기관장들의 충정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러한 따뜻한 마음이 우리 사회 전반에 널리 확산되고 기부문화가 활성화되는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충남평생교육진흥원 조이현 원장은 “코로나19 관련 초유의 팬데믹 사태를 맞아 도민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드리고자 기관장들이 의견을 모았다”면서 “앞으로도 공공기관들은 비상한 각오로 충남도와 함께 국난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참여 기관장 20인 명단

[충청남도]개발공사 사장 권혁문, 경제진흥원 원장 오광옥, 공주의료원 원장 유상주, 교통연수원 원장 양창모, 문화재단 대표 김현식, 복지재단 대표 고일환, 서산의료원 원장 김영완, 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유성준, 역사문화연구원 원장 박병희, 충남연구원 원장 윤황, 인재육성재단 대표 한영배, 일자리 진흥원 원장(내정자) 이시우,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변현수, 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 맹창호, 천안의료원 원장 이경석, 청소년진흥원 원장 박영의, 충남체육회 사무처장 조한영, 테크노파크 원장 이응기, 평생교육진흥원 원장 조이현, 홍성의료원 원장 박래경(가나다 순)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