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 ’초·중고의 온라인 개학이 실시되고 유치원 휴업이 무기한 연장됨에 따라, 지난 3일 유치원 교사를 위한 ‘온라인 학급 운영 자료 2편’을 개발하여 보급했다고 밝혔다.

 ‘유치원 교사를 위한 온라인 학급 운영 안내자료 2편’은 지난 3월 25일 개발하여 보급했던 ‘온라인 학급운영 안내자료 1편’에 이어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이 자체 개발한 ‘집콕놀이 프로그램’을 수록하는 등 내용이 보강된 것이다.

 이전의 ‘온라인 운영계획 안내자료 1편’에서는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에 탑재된 집콕놀이 프로그램을 링크하여 사용했으며, 이번 자료는 각 기관・학급의 계획에 맞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여 집콕놀이 프로그램이 삽입된 프리젠테이션 파일 전체(10여개의 놀이재료를 활용한 총 50종류의 집콕놀이)를 제공하였다.

 특히, 이번에 개발하여 제공한 ‘집콕놀이 프로그램’은 대전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도 탑재되며, 4월 16일 부터 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놀이보따리 드라이브 스루 지원 서비스’와도 연계될 예정이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장영순 원장은 ”온라인 개학, 무기한 휴업이라는 사상초유의 상황에 당황스러울 유치원 현장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한 발 앞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