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매월 반부패 청렴 활동을 통해 청렴 의식을 내재화하고 청렴 실천 의지를 향상하기 위한 『클린 서부 청렴 Day』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클린 서부 청렴 Day』를 매월 셋째주 목요일로 지정하고 아침 방송을 통해 전 직원 대상 청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청 내 청렴 우수사례와 갑질 사례 등을 자유롭게 제보할 수 있도록 청렴소리함을 각 층에 비치하기로 하였다.

 또한, 각급 학교 부패취약분야 업무 담당자, 계약 상대자 등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 연수 등을 진행하고 1천만원 이상 시설공사 업체에 청렴 실천 약속문 전달 등 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공감대 형성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클린 서부 청렴 Day』운영을 통해 각 과에서 개별적으로 추진하던 청렴정책을 통합 운영하고, 반기별 청렴교육 및 일회적인 청렴다짐대회 등 단발성 청렴 캠페인 위주 활동에서 벗어나 주기적 청렴 활동을 통해 생활 속에 스며드는 청렴을 실천할 계획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국민들의 청렴에 대한 인식과 기대 수준이 높아지면서 공무원의 청렴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문화 조성을 통해 대전교육 모두가 청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