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주민과 함께 고민하고 참여하는 자치행정 구현을 위해 군정발전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톡톡 튀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5월 6일까지이며, 공모분야는 ▲정주여건 개선 ▲저출산에 따른 출산장려, 육아지원 시책 ▲효과적인 귀농귀촌 활성화방안 ▲기타 인구 증가 시책 등 음성군 인구늘리기 방안을 주제로 시행한다.

다만, △단순 건의나 불만 등의 민원 △이미 채택되거나 시행 중인 사항 △비현실적인 내용 △일반적인 사회통념상 불가능한 사항 △군의 행정사무가 아닌 사항 등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응모방법은 음성군청 홈페이지 주민참여(공모제안신청) 게시판 및 국민신문고(공모제안)를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부서에서 효율성,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해 채택여부를 결정하고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해 주민참여행정 구현을 위한 주춧돌로 삼을 예정이다.

또한,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은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노력상 30만원 상당의 부상금을 지급해 공모제안 참여의식을 고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의 군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