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도솔로타리클럽, 성정2동 저소득층에 죽배달 봉사

천안시 성정2동(동장 구제병)은 천안도솔로타리클럽(회장 김주성) 회원 및 가족이 지난 4일 성정2동 저소득층 중증질환자 20명에게 영양 가득한 약선죽 8개입 두 상자를 각각 전달했다고 밝혔다.

천안도솔로타리클럽은 2017년 7월 성정2동과 지역사랑나눔협약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매월 약선죽 160개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저소득층의 건강지킴이 역할과 지역사회 안정망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영양죽을 지원 받고있는 전○○ 어르신은 “위가 좋지 않아 일반식을 먹으면 소화가 되지 않아 어려움이 많았는데 죽을 먹은 이후 속이 한결 편해졌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김주성 천안도솔타리클럽 회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신체적·정서적, 경제적으로 위축되고 있는 이 시기에 작지만 지역사회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감사하고, 앞으로도 따뜻한 세상을 향한 동행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구제병 성정2동장은 “코로나19라는 위기 상황 속에서도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신 천안도솔로타리클럽에 감사를 드리며,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봉동 어린이 4남매, 코로나19 극복 마스크 300매 기탁

천안시 일봉동(동장 장상문)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기부행렬이 계속되며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일에는 일봉동 거주 어린이 4남매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마스크 300매(45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4남매 중 첫째 박모군(일봉초 6학년)은 “우리가 기부한 마스크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상문 일봉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준 4남매에게 감사드리며, 마스크가 꼭 필요한 대상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천안시 광혜당온누리약국, ‘단비 같은 후원금’기탁

천안시 쌍용1동에 위치한 광혜당온누리약국은 지난 2일 코로나19로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을 이웃들을 위해 단비 같은 후원금 100만원을 쌍용1동 행복키움지원단에 지정기탁했다.

유태덕 광혜당온누리약국 대표 약사는 “현 상황이 장기간 지속되고 있어 어려운 이웃들이 누구보다 힘든 나날을 보내고 계실 것이 염려돼 소비를 줄이고 아낀 금액을 기정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광혜당온누리약국은 1994년부터 환자들의 빠른 쾌유를 위해 좋은 의약품을 제공하고 있는 천안시 대표 약국이며, 유태덕 대표 약사는 여러 가지 사정으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청소년과 성인 등이 천안중등야간학교에서 배움을 지속할 수 있도록 후원도 하고 있다.

이병희 쌍용1동 행복키움지원단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소중한 후원을 해주신 분이 가까운 우리 이웃분이라 반갑고 자랑스러우며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깊은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정진환 쌍용1동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따뜻하고 큰 나눔을 실천해 주신 광혜당약국 유태덕 대표 약사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부성2동,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와 손잡고 취약계층 코로나19 극복 지원사업 펼쳐

천안시 부성2동(동장 윤은미)은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와 함께 취약계층 코로나19 극복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부성2동은 복지대상자 대부분이 당뇨․고혈압 등 기저질환이 있거나 평소 건강을 챙길 여력이 없어 코로나19에 더욱 취약한 상황에 놓여 있어 고민하던 차에 지난 3일, 한국마사회 천안지사로부터 500만원의 성금을 기탁받았다.

이에 부성2동은 행복키움지원단을 통해 면역력이 떨어진 기초생계급여수급자의 면역력 증진을 돕기 위해 홍삼스틱(30포입)을 구입해 지원하게 됐다.

윤은미 부성2동장은 “부성2동 주민을 위해 고민을 나누고,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시는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와 부성2동 행복키움지원단에 늘 감사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그간 면역증진제 복용이 어려웠던 취약계층의 건강만족도 향상을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 천안서북점에서도 홍삼스틱(30포) 20박스를 지원해 관내 기초생계급여수급 199가구 모두에게 면역력 증진제 나눔이 이뤄질 예정이다.

성환읍, 코로나19 극복 위해 훈훈한 손길 이어져

천안시 성환읍(읍장 김태현)은 6일 농업회사법인(주)에프앤비바이오(대표 채종우)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전달해달라며 900만원 상당의 레드비트착즙(30포입, 224BOX)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성환읍 수향2리에 위치한 식품제조가공, 건강보조식품 전문업체인 ㈜ 에프앤비바이오의 채종우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태현 성환읍장은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위기를 함께 이겨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준 (주)에프앤비바이오에 감사드리고, 전달받은 후원품은 꼭 필요한 취약계층에 골고루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후원품은 천안시 복지재단 현물지정기탁으로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이 마스크와 손소독제, 생필품 등과 함께 취약계층의 안위를 살피며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