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추정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부여 거주 청소년들이 통학이나 외출 시 교통비 걱정을 다소나마 덜어주기 위해 10여명의 청소년들을 교통비지원 대상자로 추천하여 청소년복지의 촘촘한 안전망 역할을 실천하였다.

이번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들에게 지원된 교통비는 부여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이치영,이하 추진위원회]가 주관한 문화행사를 통해 발생된 수익금을 지원한 사례로써, 청소년들이 통학이나 용무 등으로 대중교통 이용 시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에서 이루어졌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지원체계가 마련되기를 기대하며 아울러 추진위원회에서도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한 삶이 될 수 있도록 최선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부여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다양한 복지지원이 요구되는 상황이 있음을 인지하고 찾아가는 상담 및 나눔사업, 긴급개입지원, 생활, 의료, 학습, 활동지원 등 복지사각지대 청소년을 적극 발굴·연계하는 특별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상담복지센터는 매년마다 복지사각지대의 아동 청소년을 발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아동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수혜가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 연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 지역사회의 주변이나 이웃에 지원이 필요한 아동 청소년이 있다면 언제든 ‘청소년전화 1388’을 이용하여 알리거나, 각 읍면사무소 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041-836-1898,부여문화원 1층)로 방문이나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