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종합재활용업체, 성금 1천만 원 기탁

충주시 지역 내 종합재활용업을 운영하는 3개 업체는 2일 충주시를 방문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1천만 원을 쾌척하며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시는 이날 기탁된 코로나19 특별성금 1천만 원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위기가구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선진테크(대표 박보양)는 충주시 주덕읍 대곡리에 폐기물처리 시설, 장비(파쇄기,분쇄기,선별기)등 A/S 사업을 위해 신축 중인 기업체로 성금 400만 원을 기탁했다.

㈜에스제이코리아산업(대표이사 박현철)은 대소원면 충주첨단산업단지에서 폐기물처리 시설, 장비를 판매하는 업체로 성금 300만 원을 지원했다.

또한 ㈜에스제이환경산업(대표이사 박현철)은 주덕농공단지에서 종합재활용업(건설폐기물의 파쇄,분쇄,선별)을 운영하는 업체로 성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에스제이환경산업은 지난 3월에도 주덕읍 지역 내 37개 마을에 코로나19 방역소독제와 소독기 등 6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주덕읍에 기탁한 바 있다.

특히, 성금을 기탁한 박보양 대표와 박현철 대표이사는 형제지간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 귀감이 되고 있다.

박현철 대표는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한 충주시의 노력에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기업이 지역사회에 작은 정성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참여하게 됐다”말했다.

충주 폐기물수집‧운반 대행업체, 코로나19 극복 성금 기탁

충주시 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는 2일 시청을 방문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0만 원을 충주시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에는 ㈜남산환경산업(대표 유명란), ㈜중부환경(대표 안중식), 충주환경(대표 장원상), 클린환경(주)(대표 김인식), ㈜대한환경개발(대표 이영란) 등 5개 업체가 동참했다.


김인식 클린환경(주)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기탁을 결정하게 됐다”며, “시민들이 힘을 내서 이 위기를 잘 넘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충주시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충주해솔유치원, 코로나19 극복 마스크 1,500매 기탁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 국민이 연일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상황속에

서도 이웃을 돕기 위한 따뜻한 마음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충주해솔유치원(원장 변미경) 교직원들은 지난 30일 충주시청을 방문하여 KF80 마스크 1,500매를 기탁했다.

충주해솔유치원 교직원 15명은 코로나19로 긴급돌봄이 필요한 맞벌이 가정의 유아들을 (35~40여명) 대상으로 코로나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아이들을 최선을 다해 돌보고 있다.

변미경 원장은 “최일선에서 일하는 의료진들에게 고마운 마음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마음을 모은 작은 정성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직원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코로나19 방역물품인 마스크를 구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해솔유치원 교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응원에 힘입어 빠른 시일 내에 시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해솔유치원은 130여 명의 만3세~5세 유아들이 재원하고 있는 사립유치원으로 충북에서 공립 1곳, 사립 1곳 시범운영하는 2019 개정누리과정 시범유치원이며, 지난해 ‘유아교육 발전 유치원’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