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동지구협의회는(회장 박현숙) 30일 이른 아침부터 기초생활수급자 가구를 찾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대상자는 심천면에 거주하는 이 모(50세, 남)씨로 9남매를 둔 다자녀 저소득가구이다.

이들의 주택은 오래되어 열악한 상태였고 특히 많은 아이들과 살기에 위생상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동지구협의회는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의 재정적 지원을 받아 배선, 배수구 공사를 기초로 싱크대 교체사업을 실시하였고, 영동지구협의회 재정을 추가로 지원해 도배 및 장판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지난 23일에는 봉사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집안의 가구 및 가전제품 등을 집밖으로 옮겨 배선, 배수구 기초공사, 싱크대 교체 설치작업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으며 30일에는 도배 및 장판공사, 공사완료에 따른 집 정리, 청소를 실시하는 등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는데 큰 힘을 쏟았다.

대상자 이 씨는 어려운 형편으로 할 수 없었던 꼭 필요한 도움을 적십자사를 통해 지원받았다며 연신 고마움을 표시했다.

박현숙 협의회장은 “대한적십자사의 이념인 인도주의 정신을 따라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돕는 일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