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민간콜센터 사회적 거리두기 점검
청주시, 민간콜센터 사회적 거리두기 점검
  • 손혜철
  • 승인 2020.03.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주시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추진됨에 따라 집단감염 고위험 사업장인 콜센터에 대해 현장 점검 계획을 세우고 오는 4월 5일까지 준수사항을 매일 점검하면서 2주간 강력한 행정지도를 펼친다.

시는 26일 지역 내 콜센터 12개사를 방문하여 고강도‘사회적 거리두기’실천 및 감염병 예방지침 준수 여부를 점검하였으며, 이 가운데 3곳에 대해서는 고용노동부, 충북도청과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각 콜센터에‘사회적 거리 두기’준수를 위해 홍보 포스터를 배부하고, 정부 방역지침에 위배되지 않도록‘코로나 19 대응 콜센터 감염병 예방지침」을 철저히 지킬 것을 요구했으며 위반 시 행정처분을 내릴 수 있음을 안내했다.

시는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는 사업장에 대해서 정부 지침에 따라 행정지도 및 강력한 행정처분명령을 시행하고, 행정명령을 따르지 않을 경우에는 시설폐쇄는 물론 피해에 대한 구상권 청구 등 법이 정한 가능한 조치를 적극적으로 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코로나19를 조기 종식시켜 우리 사회가 하루 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라며“집단 감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장의 위생과 청결관리에 만전을 기해주시고 근무자 간 마스크 착용, 간격 유지 등 개인 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