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스마트시티 리빙랩 프로젝트발표 평가에 카카오 라이브 활용
고양 스마트시티 리빙랩 프로젝트발표 평가에 카카오 라이브 활용
  • 승진주
  • 승인 2020.03.2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단기간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고양 스마트시티 리빙랩 프로젝트’ 발표 평가를 26일 카카오 라이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양 스마트시티 리빙랩’이란 ‘일상생활 속 실험실’이란 뜻으로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혁신하는 플랫폼을 말하며, 공공과 민간 그리고 시민의 협력체계 또는 과학과 사회현장의 통합모델을 시도하는 스마트시티의 새로운 형태다.

고양 스마트시티 리빙랩 프로젝트 서류접수는 지난 18일 마감됐으며, 접수 기업의 발표평가를 남겨둔 시점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우려 및 단기간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카카오 라이브 평가로 진행한다.

카카오 라이브 평가는 심사위원들이 자택에서 카카오 라이브로 접속해 발표기업의 동영상 청취·서류검토·질의를 통해 발표기업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19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고 단기간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평가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