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주간 청렴 소식 알리미 운영
충남교육청, 주간 청렴 소식 알리미 운영
  • 손혜철
  • 승인 2020.03.2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남도교육청(김지철 교육감)은 오는 4월부터 도내 전체 교직원 대상 청심(淸心) 다지기를 위해 매주 월요일‘청렴 소식 알리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렴 소식 알리미’는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집합교육이 어려운 시기에 청탁금지법 유권해석 사례, 공무원 행동강령, 적극행정 면책제도, 부당한 업무지시 금지 등 청렴관련 교육자료를 충남교육청 전자결재 시스템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모든 직원이 자기주도형 상시 청렴 학습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월별 청렴교육 Q/A’를 게시하여 학교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충남교육청은 일상적으로 청렴을 실천하기 위해 매주 ‘청렴이야기 목민심서’를 방송하고 있다. 더불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충남교육청 신문고, 청탁 등록 시스템 운영,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 청렴 콘텐츠 공모 등 청렴도 향상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희성 감사관은“재난의 위기에도 우리 삶은 계속되듯이,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도 청렴교육은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며 “이번 청렴 소식 알리미 운영을 통해 공직자에게는 공정한 직무수행과 청렴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고, 도민에게는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 청정 충남교육을 구현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심은 정약용의 목민심서에 나오는 말(율기律己 6조의 하나)로 깨끗한 마음가짐을 뜻합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