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은 코로나19 지역내 감염 방지를 위한 적극 대응으로 옥천군 군서면 장령산 자연휴양림을 코로나19 임시 생활시설로 활용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옥천군으로 오는 모든 입국자에 대해 즉시 코로나19 검체 검사를 실시하고 임시 생활시설인 장령산 자연휴양림 숙소동에 14일간 시설격리 조치된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국내 확진자 보다 유럽과 미국 등 해외 입국자의 확진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취한 조치이다.

군은 26일 현재 해외입국자 2명에 대해 검체 검사 후 장령산 자연휴양림에 시설격리 조치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가족이 있는 입국자의 경우 집에서 자가 격리할 경우 가족 등 접촉자가 늘어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선제대응이다.”라며, “단 혼자 거주하는 입국자는 자택에서 자가 격리에 들어간다” 고 전했다.

또한 “옥천군은 재난문자 발송을 통해 해외 입국자를 조기에 파악하고 옥천군에 귀향함과 동시에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대한 차단하기 위해 행정 역량을 집중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령산 자연휴양림에는 휴양관에 17실 숲속의집 18동 등 총 35개의 숙소를 확보하고 있다.

3월 26일 현재 옥천군은 코로나19 관련 283명에 검체 검사를 하였으며 확진자는 없으며 모두 음성으로 판명되어 코로나19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