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꺾고 일상으로 되돌아가기 위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하고 나섰다.

시는 내달 5일까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계획 및 실천지침을 수립하고 시민들에게 ▴외출·모임·행사·여행 등 연기 또는 취소 ▴발열·기침·호흡기증상 시 출근하지 않기 ▴외출 자제 ▴2m건강거리 유지하기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하기 ▴주변환경 소독·환기 등을 실천해 줄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 홈페이지, 전광판,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실천 수칙을 안내하고 관내 주요도로에 현수막을 게재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 및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수칙을 담은 홍보전단지, 배너 및 포스터 3만여장을 제작해 기관·단체, 주요 사업체에 배부했으며, 면·동사무소 및 은행 민원창구를 비롯한 다중이용시설, 아파트 승강기 등에도 비치해 시민들의 관심을 다시 한 번 환기시켰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과 소상공인들의 불편과 어려움이 하루빨리 끝나고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내달 5일까지 시행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종교, 실내체육, 유흥시설 등 집단감염 위험시설에 대해 보름간 운영 중단할 것을 권고하고, 불가피하게 운영할 경우 해당 시설의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