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속초문화재단(이사장:김철수)에서 ‘문화특화지역(문화도시형) 조성사업’을 함께 할 <시민 문화활동가>를 모집한다.

재단에서는 “일상의 문화가 살아있는 환동해 거점 문화도시”라는 비전 아래 시민이 주체가 되어 속초시의 문화 성장과 시민 문화 향유 기회를 높일 수 있는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추진한다.

<시민 문화활동가>는 재단이 추진하는 다양한 문화사업을 함께 기획하고 진행하는 문화프로그램 개발자, 재단과 시민 간의 네트워크 중개자 그리고 문화도시 속초의 발전을 이끄는 문화 리더로 활동하게 된다.

<시민 문화활동가>로 선정되면 매월 진행되는 정기모임 및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그룹 회의 참석이 가능하며 오리엔테이션과 1차 회의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정도에 따라 확정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문화예술인 및 문화예술단체 관계자, 문화기획자, 크리에이터, 개인 활동가 등이며, 이외에도 살고 싶은 속초를 만들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시민 문화활동가로 선정되면 속초문화재단에서 추진하는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각종 프로그램 참여 우선권 부여와 프로그램 기획 및 공동 추진, ‘문화도시 공론화위원회’ 구성 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접수 기간은 3월 23일(월)부터 4월 10일(금)까지이며 지원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keh0608@sokchocf.or.kr) 또는 속초문화재단에 방문 접수하여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속초시청 홈페이지 또는 속초문화재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정규 사무국장은 “환동해 거점 문화도시 속초로 가기 위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주체적이고 주도적으로 사업을 함께 만들어 갈 <시민 문화활동가>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속초문화재단 문예진흥팀(033-636-066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