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된 횡성군인라인스케이트장이 횡성스포츠의 랜드마크로 재탄생된다.

횡성군인라인스케이트장은 2006년 준공된 이래 약 15년간 운영되어 오면서 많은 주민의 사랑을 받아왔으나 낡고 노후되어 수차례의 부분적 보수에도 불구하고 바닥에 균열이 생기고 우레탄의 들뜸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등 이용주민의 불편을 초래함은 물론 안전사고의 위험마저 상존하고 있는 상태다.

이에 횡성군은 국도비를 포함 총 32억원의 예산을 마련, 낡고 노후된 시설을 전면적으로 리모델링하여 사계절 주야 언제든지 인라인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게 함은 물론 각종 축제, 놀이마당 및 대규모 야외 공연까지도 개최할 수 있도록 다용도 시설로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조형미를 발현할 수 있는 막구조와 아름다운 색채를 더할 수 있는 조명을 활용하여 주변경관과 잘 어울림은 물론 다양한 기능을 갖춘 아름다운 시설로 재구성, 횡성스포츠의 랜드마크화 한다는 계획이다.

본 시설은 기본디자인을 선정, 지난 3월 10일 의회설명을 마치고 현재 설계중에 있으며 월중 착공해서 금년내 준공할 계획이다.

안병열 시설관리사업소장은 본 시설을 문화체육공원과 함께 횡성군민의 체육, 문화, 여가의 중심으로서의 역할을 담당케 함은 물론, 도시미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아름다운 시설로 재탄생시키는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