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어려운 시기에 지역 의료계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 사회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안동시한의사협회 권도경 회장이 안동시를 방문해 1백만 원의 성금과 2백만 원 상당의 한방 약품을 기탁한 데 이어 안동시치과의사회 송태승 회장은 성금 5백만 원을 안동시에 기탁했다.

전달받은 한방약품은 예방적 코호트 격리시설 종사자와 입소자에게,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지역 사회복지시설 및 피해 가구 등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권도경 안동한의사협회회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움에 직면한 지역 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한의사 회원들이 정성을 모았다”고 전했다.

송태승 안동치과의사회 회장은 “어렵고 힘든 이 시기에 코로나19 예방 및 방역 활동에 헌신하고 계신 모든 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역공동체의 노력에 보탬이 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어려운 시기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태 주신 지역 의료계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현재의 위기를 하루 빨리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