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발달장애인 생활체육 보조코치 육성사업 추진
대전시, 발달장애인 생활체육 보조코치 육성사업 추진
  • 이경
  • 승인 2020.03.1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시는 발달장애인의 건강권과 일자리 등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발달장애인 생활체육 보조코치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발달장애인 생활체육 보조코치 육성사업은 스포츠에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을 맞춤형 생활체육 보조코치로 육성한 뒤 근로연계를 통해 자립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전시는 시 거주 만18세 이상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이들을 대상으로 농구, 탁구, 보치아, 배드민턴 등 스포츠 교육과 취업연계를 위한 직무교육 등 보조코치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시는 육성된 보조코치를 대전시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와 1대 1 매칭 파견하거나 지역 내 민간기업체를 대상으로 생활체육 보조코치 또는 스포츠선수단으로 채용을 제안하는 등 육성과 채용을 연계할 방침이다.

이 사업은 지난해 말 공모를 통해 행복한우리복지관이 수행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동안 추진된다.

참여자 모집은 3월 23일부터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대전시 김은옥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인복지 특화사업인 이 사업을 통해 전국의 장애인복지서비스를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해 취업기회와 건강권을 보장하는 사업인 만큼 발달장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장애인복지과(☎270-4782)와 행복한우리복지관(☎331-1155)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