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 시민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시정 소식과 제천의 매력을 널리 알릴 ‘제천시 SNS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

제천시 SNS 시민기자단은 SNS 및 블로그를 통해 제천시의 시정 소식과 행사·관광 정보 등을 직접 취재하여 전달함으로써 현장감과 생동감 넘치는 홍보로 제천을 알리는 메신저 역할을 하게 된다

금번 ‘제천시 SNS 시민기자’는 ▲개인 SNS 홍보와 ▲블로그 원고 작성 분야로 나누어 선발하며 위촉 후 2년간 활동하게 된다.

특히, 취재 및 홍보 활동에 대해 소정의 인센티브가 지급되고 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등의 기회도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SNS 계정을 활발히 운영하며 사진과 동영상 촬영 등에 능통하고 시 홍보에 관심과 열정이 많은 만 19세 이상의 제천시민이다.

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제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서 활동 신청서와 시 관련 SNS 홍보기사, 개인정보동의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bulls1201@korea.kr)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제천의 축제 추진 및 관광객 증가에 있어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룩한 데에는 시민기자들의 역할이 매우 컸다.”며,

“시민기자단이 시정 소통과 공감 확대에 큰 역할을 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접수자에 대한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27일 최종 합격자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홍보기획팀(☎641-51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