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오는 26일까지 초기 창업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사업은 창업 후 7년 이내 초기 창업자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부분의 수요를 파악해, 부문별 컨설팅 및 피칭 자료 등 지원을 통해 투자유치를 유도하고 기업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된다.

부문별 지원분야는 ▲ 사업계획서 수립 및 고도화 ▲ 기업설명회(IR, investor relations) 자료 및 영상제작 ▲ 홍보지원(라디오, TV, 브로슈어 등)으로 기업은 성장과 필요 여건에 맞게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선정된 기업 중 일부는 적정평가를 거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지원으로 홍보 제작물을 방송에 송출할 수 있다.

선정규모는 10개사 내외로 기업 당 최대 800만 원 이내로 지원되며, 선정된 기업은 기업부담금 10%를 부담하게 된다.

자세한 모집 공고내용은 사업 수행기관인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daejeon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사업정보관리 시스템(pims.djtp.or.kr)을 통해 신청하며, 코로나19와 관련해 비대면 방식의 평가로 진행된다.

대전시 정재용 기업창업지원과장은 “초기 창업 기업들이 겪는 투자유치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결해 자금력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창업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