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무진 나라꽃 피는 학교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무궁화 도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 무궁화’를 발간하여 도내 모든 교육기관에 배포하였다.

이번에 배포된 도감은 학생과 교육가족의 무궁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누구나 무궁화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무궁화에 대한 다양한 명칭, 나라꽃이 된 유래, 무궁화의 분류 체계, 무궁화의 특성 및 가꾸는 방법, 무궁화 품종 등이 담겨 있다.

특히 무궁화 품종 부분에서는 223종의 무궁화에 대한 사진 자료와 함께 품종의 특징을 간략하게 기재하여 전문가는 물론 학생과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체적으로 무궁화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하여 ‘무궁화 바로 알기’ 교육 교재로도 훌륭하게 활용할 수 있다.

최병금 총무과장은 “최근 국민 의식을 조사한 결과를 보면 무궁화에 대한 선호도가 매년 하락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며, “무궁화 도감이 교육기관은 물론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기관과 도민들에게 널리 활용되어 무궁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소중히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