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가 코로나19 치료 및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는 온정의 손길들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13년 천안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강원도 인제군(군수 최상기)은 다중이용시설에서 사용할 손 소독제 1,000개(500ml)와 확진자·격리자들을 위한 고로쇠나무수액 500박스(500ml, 박스당 18개) 등 25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해왔다.

인제군은 지난 2017년 천안시가 수해피해를 입었을 때에도 공무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천안을 찾아 수해복구 자원봉사를 펼쳐 천안시와의 끈끈한 우정을 과시한 바 있다.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회장 유창기)는 심신이 피로한 의료진과 격리자들을 위한 즉석떡국 400세트, 스포츠마사지크림 5,000개, 쌍화탕 5,000포, 경옥고 2,000세트를 후원했다.

민간자원봉사단체 한둘두줄봉사단(회장 황종숙)은 소속 회원들이 운영하는 방역업체(웰클린, 협동클린), 천안시자원봉사센터와 행정의 손길이 닿지 않는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방역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들은 관내 무료급식시설들과 소년지원센터, 주간보호센터 등에서 모두 47회의 방역소독 봉사를 이미 펼쳤으며, 앞으로도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지속적인 방역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시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는 제과제빵 재능나눔자원봉사단은 격리자를 위한 빵을 만들어 전달하고 있다.

김용석 천안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할 수 없어 적극적인 현장 활동에 어려움이 있을 텐데도 각자의 활동 영역에서 최선을 다해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자원봉사단체와 자원봉사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최훈규 천안시코로나19대응추진단장은 “많은 분들이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시고 시민들이 한마음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니 우리는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구호물품은 의료진과 격리자들에게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