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이 내달 10일까지 총 736명의 장학생을 모집한다.

재단은 총 8억 2천여 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2020년도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장학생 모집계획'을 홈페이지(http://www.jcbrain.kr)에 공지했다.

재단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금번 장학생 접수 및 선발 일정을 예년에 비해 늦추게 되었다.

먼저, 제천 관내 고등학교 졸업자 가운데 세명대학교와 대원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 전원(재수생 및 관내 초등학교 졸업자로 검정고시생 포함)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대학 장학생″과 40세 이상 관내 대학에 입학 및 편․입학 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만학도장학생″을 모집한다.

특히, ″지역대학 장학생과 만학도장학생″에 선발된 학생에 대해서는 올해부터 신청 시 제천화폐 ‘모아’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제천시와 지역대학, 유학생의 주소지 관할 자치단체의 협약에 의해 지역(관내) 대학에 입학한 유학생을 대상으로 ″유학장학생″, 관내, 관외 모든 대학 입학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일반장학생″도 선발한다.

이 밖에 한수·덕산·수산면의 중학교를 졸업하고 제천 관내 고등학교에 입학하거나 재학하는 학생에게 지급하는 ″특별장학생″을 비롯하여,

관내 7개 고등학교 우수입학생(1~3등)에 대한 ″우수장학생″, 도 단위 대회를 거쳐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학생 또는 단체를 선발하는 ″꿈나무장학생″도 뽑게 된다.

장학금을 받고자 하는 학생은 내달 10일까지 학교장 추천을 받거나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직접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으며,

장학생 최종선발은 이사회의 심의를 통해 오는 5월 29일 최종 확정된다.

인재육성재단 장학금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홈페이지나 제천시인재육성재단(☎653-96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