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0년도 초등교실수업개선 지원을 위한 장학자료 「내 손 안의 월별 테마수업」을 개발하여 보급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초등교원의 교실수업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2020학년도 초등교실수업개선 기본 계획’을 수립·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장학자료를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발·보급하고 있다.

 요즘 사회는 전문 분야 간의 영역에 연결의 창이 계속 열리는 초연결 사회(Hyper Connected Society)이다. 이러한 시대에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가 필요하다.

 이에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하여 학생들에게는 의미, 흥미, 재미를 주는 수업이 되도록 하고, 교사들에게는 수업과 교육 행사를 적절히 연결하는 수업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내 손 안의 월별 테마수업」을 개발하게 되었다. 자료는 학교별 3권씩 배부하고,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은 학생 참여중심 수업의 강조에 있다. 이에 대전교육청은 교사의 자발적 수업개선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자료를 개발‧보급하고 있다”고 하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행복한 대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