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개학 연기에 대응하여 학부모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초등학생들의 가정학습을 돕는 온라인 학습자료「스스로 학습 계획안」을 제작하여 학교에 보급하였다고 밝혔다.

온라인 가정학습자료「스스로 학습 계획안」은 초등학교 학생들이 3월 2~3주 동안 가정에서 건강하고 알찬 생활을 보내기 위한 주간학습계획으로 에듀넷 e-학습터, EBS 등 자기주도적 학습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를 적극 활용하여 학습하도록 되어 있으며, 안전, 놀이, 역사, 독서 등의 다양한 주제로 구성하였다.

본 자료는 1~2학년, 3~4학년, 5~6학년군별 1주 20차시씩, 2주간의 총 120차시 학습 계획안으로 개발되어 학교로 보급되며 학교에서는 이를 학년별 특성에 따라 재구성하여 가정으로 안내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저학년을 위한 한글학습자료 활용 방법, 독서교육을 위한 콘텐츠 활용 방법 등을 별첨 자료로 제공하여 폭넓은 가정학습을 지원하였다.

이번에 안내되는 가정학습자료 활용을 통해 개학 연기로 인한 학부모의 걱정을 덜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기르는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가정에서 학생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가정학습자료를 만들어 보급하였다. 학생들의 학습뿐만 아니라 새 학년의 마음가짐을 가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육가족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