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구에 따르면 구즉동에 거주하는 주민이 지난 2일 코로나19 극복에 사용해 달라며 마스크 4,000매를 동에 전달했으며 또다른 익명의 주민도 코로나19와 싸우는 의료진들을 위해 써 달라며 구즉동행정복지센터에 동전이 가득한 대형 저금통도 놓고 갔다.

코로나19 사태로 기부문화가 위축된 가운데 취약계층의 먹거리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식재료 기부도 있었다. 한 주민은 직접 기른 콩나물 15박스(3.5㎏/1box)를 기부했고, 구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11개소와 천양원에 전달했다.

대한적십자봉사회 대전세종시자 유성지구 협의회(회장 이순자)도 일선 현장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땀 흘리고 있는 구청과 보건소 직원들에게 음료수 등 격려품을 전달했다.

봉산동에 위치한 한 건물 임대인은 임차인에게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약 40% 정도 인하된 임대료를 받겠다고 안내해 이번 위기에 임차인과 고통을 분담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음식점을 돕기 위한 주민들의 동참도 이어지고 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들러 폐쇄 후 방역을 마치고 영업을 재개한 한 음식점에서 음식을 배달했다는 글과 댓글이 연이어 올라와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에서 코로나19가 더 확산되지 않고 조기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