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주민들이 ‘코로나 19 예방 증평군민운동' 을 자발적으로 전개하고 나서 눈길을 끈다.

증평군 주민들로 구성된 온라인 커뮤니티 ‘증평러브레터밴드(운영자 김기철)’는 공동체의 건강을 지키고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자는 취지로 지난 달 24일부터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를 모집했다.

모집결과 후원자와 자원봉사자 각 20명 씩 총 40명이 선뜻 도움을 자처하고 나섰다.

러브레터는 후원으로 모은 350만원을 활용해 ‘코로나 19’ 예방 홍보 전단·스티커와 천연살균소독제 2000개를 직접 제작했다.

자원봉사자들은 4, 5일 이틀간 외식업, 장뜰시장 등 소상공인업체와 개인택시 운수업자 등에게 소독제를 배부하며 자발적인 소독을 약속 받았다.

소독제를 받은 업체들은 ‘코로나 19 천연살균소독을 실시한다’는 스티커를 매장에 부착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버스정류장, 공중화장실, 공원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30곳을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폈다.

4일에는 증평군을 찾아 소독제 210개를 전달했다.

증평군민운동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지역 내 여러 단체들도 함께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릴레이 운동으로 확산할 조짐이다.

증평여성의용소방대와 증평군새마을회가 증평러브레터밴드에 이어 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증평러브레터밴드 운영자 김기철 씨는 “이번 운동이 군민의 자존감을 높이고 의식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동력이 되길 기대한다”며 “군민들이 똘똘 뭉쳐 이 어려움을 극복해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러브레터밴드는 증평군민이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800명의 회원들이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와 공동커뮤니티에 관한 활동을 활발히 펴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