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0년도 제1회 대전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3월 2일자로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인사혁신처 나라일터 등을 통해 공고한다고 밝혔다.

 선발예정인원은 9급 78명으로 ▲교육행정 68명, ▲전산 1명, ▲사서 4명, ▲시설(일반토목) 1명, ▲시설(건축) 4명이며, 선발 방법은 공개경쟁임용시험으로 77명, 경력경쟁임용시험으로 1명을 선발한다.

 특히, 사회적 배려와 공직의 기회균등을 위해 ▲장애인 3명 ▲저소득층 2명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고졸(예정)자 1명 등은 「지방공무원 균형인사 운영지침」에 따라 별도 구분 모집하며, 교육행정의 경우 어느 한 성(性)의 합격자가 채용목표 인원(30%)에 미달하는 경우, 합격선 –3점 이상인 해당 성(性)의 응시자 중에서 고득점자 순으로 추가 합격시킨다.

 이번 임용시험의 원서접수는 4월 20일(월)부터 4월 24일(금)까지이고 필기시험은 6월 13일(토) 실시하여, 최종합격자는 7월 20일(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이장희 총무과장은 “올해 지방공무원의 신규 채용규모는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고려하고 퇴직자 등 조직 내 예상 결원을 감안하여 정했으며, 대전교육을 위해 봉사하는 자세와 전문성을 갖춘 미래를 이끌어 갈 창의적이고 유능한 인재가 선발 될 수 있도록 응시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응시 자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 및 인사혁신처 나라일터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전교육청 총무과로 문의(☎042-616-8553)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