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이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휴업기간 동안 학생들의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학습 자원을 안내하였다.

충북 e-학습터는 (http://cls.edunet.net) 초등학교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의 국어, 수학, 과학, 사회, 영어 교과의 학습동영상과 평가 문항을 제공하며, 초등학교 1~2학년은 국어와 수학 교과 관련 기초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https://cbedunet.or.kr) 충북교육청에서 관리∙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교과서와 각종 교과 평가자료 등의 교수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EBS 학습강좌는 EBS 홈페이지(www.ebs.co.kr)를 통해 초∙중∙고 교과과정에 기반한 2만 8천여 개의 학습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접속시 팝업 안내창으로 학년별 학습내용 연결, 코로나19에 대한 예방법, 확진자 이동경로 안내지도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에듀넷은 (https://www.edunet.net) 초등학교 전학년, 중학교 1~2학년까지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등의 교과에 대해 교과주제별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교과서는 (https://webdt.edunet.net)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3학년의 사회, 과학, 영어 교과에 대한 멀티미디어 자료와 평가문항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학교 3학년 과학∙영어는 3월 2일(월)부터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디지털교과서에는 고등학교 영어교과군(영어, 영어Ⅰ, 영어회화, 영어 독해와 작문)등의 컨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위두랑은 (https://rang.edunet.net) 학급단위 온라인 커뮤니티로 담임교사가 온라인 학급을 개설하여 학생들과 학습자료 공유, 과제, 질의응답, 토론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휴업기간 중 새학년 담임교사의 안내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감염병으로 인해 새학년의 시작부터 학교가 휴업이 진행된 것은 처음이다”면서 “학교를 통한 학생∙학부모들에 대한 안내를 통해 휴업기간 중 학생들에게 학습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참고자료> 휴업 기간 중 활용 가능한 주요 온라인 학습자원

▶ 충북 e-학습터 자율학습

- 충북 e-학습터(http://cls.edunet.net)
-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3학년 국어, 수학, 과학, 사회, 영어
- 초등학교 1~2학년은 국어, 수학 관련 기초학습 콘텐츠 활용

▶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https://cbedunet.or.kr)
- 디지털 교과서, 각종 평가 자료 등 교수학습자료

▶ EBS 초•중•고 학습강좌

- EBS 홈페이지(www.ebs.co.kr)
- 초•중•고 모든 과목

▶ 디지털 교과서

- 에듀넷•티-클리어(www.edunet.net)
- 초등학교 3학년 ~ 중학교 3학년 사회, 과학, 영어
  (중학교 3학년 과학•영어는 3.2(월)부터 활용 가능)
- 고등학교 영어군(영어, 영어Ⅰ, 영어회화, 영어 독해와 작문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