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옥천군은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코로나 19 대응 긴급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갖고 관내 감염병 환자발생 방지를 위한 기관별 총체적 대책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재종 군수를 비롯한 옥천경찰서, 소방서, 교육지원청, 충북도립대, 군부대, 한국전력 옥천지사, 건강보험공단 옥천지사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들이 참석하여 코로나 확산에 따른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김재종 군수는 모두 발언에서 “국가 감염병 위기 경보단계가 최고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군은 현 사태를 엄중히 인식하고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오늘 회의 통해 옥천군과 유관 기관이 일관된 대응 체계를 유지하고 협조해 나가며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경찰서는 확진환자 발생 시 소재 확인, 위치 추적을 위한 대응팀을 구성하고 허위 뉴스 등에 주민들이 동요되지 않도록 조치를 약속했다.

충북도립대학교에서는 졸업식, 입학식을 취소하고 신입생과 재학생중 대구, 경북지역 주소지 학생 집중 관리하고 손 소독제등 방역물품을 요청하였다.

소방서는 확진환자 발생 시 수송 대비 전담팀을 구성하였고 협조사항으로 출동대원에 대한 보호복 폐기처리를 요청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유관 기관 관계자들은 옥천군의 코로나 19 대응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군 관계자는“각 기관별 관외지역 출퇴근자를 집중 관리하여 외부에서 코로나 19 감염병이 내부로 유입되지 않도록 하고 청사 소독활동을 강화할 것”을 당부하고, “기관별 협조사항인 소독제 및 출동대원 보호복 폐기 지원에 대해서는 즉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지난 22일부터 관내 다중이용시설인 옥천국민체육관(수영장), 체육센터, 도서관, 생활체육관과 노인장애인복지관, 관내 모든 경로당(313개소)을 긴급 폐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