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는 20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2020년도 농촌지도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회는 강성수 소장을 위원장으로 농업관련기관장, 농업인단체장, 대학교수 등 17명이 참석했으며, 농촌지도 사업발전 토의를 진행하고 심의를 거쳐 농촌지도 시범사업 대상자를 확정했다.

이번 농촌지도 시범사업은 신기술 보급사업의 영농현장 확대 및 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35억 5000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총 76개 사업 124개소에서 추진된다.

심의대상은 △우량 씨감자 보급종 안정생산 구축 시범 등 식량분야 5개 사업 △에어캡 활용 시설오이 저온기 안전생산 시범 등 채소특작분야 11개 사업 △ICT기술활용 과수류 경감시범 등 과수분야 10개 사업 △간이 가축분뇨 퇴비화 시스템 기술보급 시범 등 축산분야 7개 사업 △지역별 특화사업육성 사업 11개 사업 △농업인학습단체 및 청년농업인 육성 등 15개 사업 △농촌 체험 및 농산물 가공육성 13개 사업 △귀농인 육성 및 도시농업 관련 4개 사업이다.

강성수 소장은 “사업자를 투명하게 선정하고 선정된 보조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농업인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며, “종합평가를 통해 우수한 사업은 확대 보급, 미진한 사업은 보완책을 마련하는 등 선진 천안농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