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칠금금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준영)는 18일 지역사회의 유대감 향상과 이웃사랑 확산을 위한 ‘사랑의 생일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생일상 차려드리기 사업은 2020년 불우이웃돕기 중점추진사업의 하나로 매달 지역 내 홀몸노인을 찾아 생일상을 차려드리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사업 첫 시행인 2월에는 배우자와 사별하고 홀로 지내며 당뇨병으로 투병 중인 유 모 노인(81세, 여)을 대상자로 선정했다.

칠금금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유 모 노인의 집을 찾아 생일상을 대접하고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홀몸노인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했다.

특히, 파리바게뜨 칠금점(대표 이현숙)에서 생일케이크를 후원해 한층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생일상을 받은 유 모 노인은 “나이가 들수록 생일 축하를 받는다는 생각을 잊고 살았는데 뜻밖의 선물을 받아 너무 기쁘다”며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준 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이준영 위원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생일상 차려드리기를 지속적으로 이어도록 한 해 동안 노력할 것”이라며 “단순한 생일상을 넘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이웃들이 함께 한다는 사실을 알려드리는 계기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