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이 시민들의 삶의 질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상세한 업무 파악 및 실천에 공을 들이고 있다.

조길형 시장은 17일 열린 현안업무보고회 자리에서 발표된 2019년 충주시 사회조사 결과에 대해 “조사 결과의 총론을 아는 것에 그치지 말고 각 부서별·기능별로 구체적인 관점을 가지고 참고할 내용을 완벽하게 분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19년 사회조사는 주거, 노동, 복지, 문화, 환경, 교통 등 10개 분야 64개 항목에 관한 충주시민의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을 총 2,058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것으로, 향후 각종 정책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조 시장은 “조사 결과를 다른 도시와 비교해서 우리 충주만의 장점을 살리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기초 자료로서 사용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밝혔다.

또한, 지역 내 대학교들의 개강에 맞춰 중국 유학생들이 입국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19 방역 관점에서 대학의 유학생 기숙사 수용, 일정기간 위생 관리 등의 조치가 확실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시 차원에서 가능한 조치에도 미진한 부분이 없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로 인해 중국 유학생들이 차별받거나 인권을 침해받지 일이 없도록 유념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어서 그는 농산물 가공창업 사업과 관련해 “농산물 가공창업이 성장하려면 실제 현장에서 소비자를 상대로 제품을 만들고 성공해 본 경험자들의 의견을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농민들이 전문적인 지도를 받아서 상품화의 단계까지 성장해갈 수 있도록 제과·제빵업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자들과 협업하는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고 전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에 있지만 시민 여러분들의 협조가 있어 충주시의 올 한 해는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며 “아직 남은 시간이 많은 만큼 각자 맡은 업무를 상세하게 파악하고 실천 방향을 확정하는 데에 노력을 쏟아 달라”고 말했다.

한편, 조 시장 최근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종영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 노출된 비내섬, 무지개길 등 지역의 대표 관광자원들이 앞으로 더욱 큰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방안 마련에도 힘써 줄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