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아동의 권리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아동이 존중받는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 갈 제2기‘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위원을 오는 3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청주시에 거주하거나, 청주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만 11세(‵09.1월생)부터 만 18세(‵02.12월생) 아동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을 권리 주체로 인정하고 아동정책의 당사자인 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는 동시에, 아동・청소년의 참여권을 존중하고 주체성을 함양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오는 4월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내년 1월까지 10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며, 매월 1회(매월 둘째 토요일 14:00~16:00) 정기적인 위원회 개최를 통해 아동의 시점에서 주요 이슈를 선정하고 관련 정책을 모니터링하며 개선방안을 마련해 정책을 제안하는 등 지역사회의 당당한 권리주체로서 다양한 참여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청소년 스스로 본인의 권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당당한 권리주체로서 참여 의식을 높이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많은 아동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아동은 물론 학부모, 아동 관계자 등 우리사회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