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상상이룸교육 자료집 3종 추가 발간
충남교육청, 상상이룸교육 자료집 3종 추가 발간
  • 손혜철
  • 승인 2020.02.17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학생들의 창의융합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 추진하는 충남형 메이커교육 ‘상상이룸교육’이 학교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 이어 최근 상상이룸교육 자료집 3종을 추가로 발간했다.

교육과정 연계 상상이룸교육 자료집인 ‘꿈을 실현하는 교실’은 상상이룸교육을 생소하게 느끼고 실제 수업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고민하는 교사를 위해 제작됐다.

지난해에 보급한 자료집은 초등학교 과학과 실과, 중학교 기술과, 중학교 미술과 3종으로 이뤄졌고, 이번에 보급하는 자료집은 ‘꿈을 실현하는 교실’ 초등학교 교육과정, 중학교 수학 2종, ‘안전교육에 기초한 발명・상상이룸공작소 공통교육과정’ 1종, 총 3종으로 이뤄졌다. 내년에는 초등학교 교육과정 기반 자료집 1종, 중학교 과학, 정보 교육과정 기반 자료집 각 1종이 발간될 예정이다.

‘꿈을 실현하는 교실’은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수업의 흐름을 ‘상상단계-이룸단계-공유단계’로 설정해 주제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했으며, ‘안전교육에 기초한 발명・상상이룸공작소 공통교육과정’은 14개 시군에 설치된 상상이룸공작소에서 주로 사용하는 특별한 도구를 중심으로 실제 운영 시 필요한 안전교육과 수업활용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자료집을 도내 모든 초․중학교에 인쇄본으로 보급했고, 충남교육청 누리집(부서별 누리집-미래인재과 과학영재정보 자료실)에 파일형태로 올려 누구나 쉽게 접근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