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중국 우호교류 도시 2곳에 의료용 마스크를 긴급 지원하여 우호 관계를 돈독히 했다고 밝혔다.

시의 마스크 지원은 중국 내 코로나 19로 인한 감염 피해가 심한 우호교류 도시인 후베이성 은시주와 사천성 펑저우시에 각 2,500매씩 국제우편 배송 등으로 이뤄졌다.

시는 지난 달 28일 국제 우호교류도시인 중국 사천성 펑저우시로부터 의료용품 구매를 위한 업체 연결 지원을 부탁받은 후,

중국 내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가 심각하여 의료용품 중 마스크가 지급한 상황임을 파악하고 이를 신속히 공수하여 총 5천매의 KF94마스크(800만원 상당)를 지난 4일 전달했다.

이에, 사천성 펑저우시에서는 지난 5일 이상천 제천시장에게 양 도시 간 우호교류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계속 이어가길 기원하는 감사 서한문을 보내왔다.

이상천 시장은 “다방면에서 제천과 교류를 이어 오던 중국 내 양 도시의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작은 보탬이라도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원을 결정하게 되었다.”며,

"철저한 방역과 유증상자 모니터링 등을 통해 지역 내 코로나 19로 인한 감염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중국 은시주, 펑저우시와 지난 2016년 우호교류 협약을 맺은 이래 경제,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