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도지사, 내실 있는 우한 교민 퇴소행사 주문
이시종 충북도지사, 내실 있는 우한 교민 퇴소행사 주문
  • 손혜철
  • 승인 2020.02.1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2. 14.(금) 16:00 혁신도시 현장지원상황실에서 코로나19 대응 현장대책회의를 주재하며, 코로나19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내실 있는 우한 교민 퇴소 행사 준비를 지시했다.

이 지사는 퇴소 행사를 통해 우한교민에게 충북 도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한편, 퇴소 행사에 참석예정인 정세균 국무총리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등 정부관계자에게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가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강조했다.

또한, 후원물품 기부자와 경찰 등 현장 근무자, 지역 주민 등에 대한 감사 서한문 발송과 우한부터 충북혁신도시에 오기까지 일정과 임시생활시설 거주 등 우한 교민들의 생생한 체험을 담은 수기집 제작을 검토하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여파로 지역경기가 침체되지 않도록 그간 미뤄왔던 행사개회를 안전 매뉴얼의 가이드 라인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조속히 재개하여 경제가 다시 활기를 띌 수 있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