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평생교육원, 열두 달 온 책 읽기 독서행사 운영
충남교육청평생교육원, 열두 달 온 책 읽기 독서행사 운영
  • 이경
  • 승인 2020.02.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박순옥)은 2020년 <열두 달 온 책 읽기> 독서행사를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전체의, 완전한 의미를 가진 ‘온’의 뜻과 같이 <열두 달 온 책 읽기>는 한 권의 책을 꼼꼼하고 깊이 있게 읽는 독서 행사이다. 자료실에 열두 달 책을 비치하고, 다양한 독서 행사를 진행하여 이웃과 함께 읽고 공감을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아동자료실과 종합자료실에서는 매월 추천도서와 관련한 독서퀴즈, ‘한 책’ 깊이 읽기, ‘책 속 꿀잼!“, 어린이 독서체험프로그램과 독서강연회가 진행되며, 매월 행사에 참여하면 확인 도장을 받고 연말에 선물을 증정하는 <참여 쿠폰북>을 배포하여 행사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2월은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새해는 따뜻한 쥐, 즐거움 찾기’란 주제로 <우리 집 생쥐네 집>, <어쨌든 미술은 재밌다>를 활동 도서로 선정했다. 또한 함께하는 행사로 2월 18일(화)에 독서강연회, 2월 21일(금)에는 「생쥐네 집 만들기」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박순옥 원장은 “도서관이라는 공간을 활용하여 이웃과 함께 읽는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길 바라며, 저희 원은 앞으로도 공동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자 노력하겠다.” 고 운영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홈페이지(cle.cne.go.kr) 또는 문헌정보부(☏041-629-207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