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박순옥)은 2020년 <열두 달 온 책 읽기> 독서행사를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전체의, 완전한 의미를 가진 ‘온’의 뜻과 같이 <열두 달 온 책 읽기>는 한 권의 책을 꼼꼼하고 깊이 있게 읽는 독서 행사이다. 자료실에 열두 달 책을 비치하고, 다양한 독서 행사를 진행하여 이웃과 함께 읽고 공감을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아동자료실과 종합자료실에서는 매월 추천도서와 관련한 독서퀴즈, ‘한 책’ 깊이 읽기, ‘책 속 꿀잼!“, 어린이 독서체험프로그램과 독서강연회가 진행되며, 매월 행사에 참여하면 확인 도장을 받고 연말에 선물을 증정하는 <참여 쿠폰북>을 배포하여 행사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2월은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새해는 따뜻한 쥐, 즐거움 찾기’란 주제로 <우리 집 생쥐네 집>, <어쨌든 미술은 재밌다>를 활동 도서로 선정했다. 또한 함께하는 행사로 2월 18일(화)에 독서강연회, 2월 21일(금)에는 「생쥐네 집 만들기」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박순옥 원장은 “도서관이라는 공간을 활용하여 이웃과 함께 읽는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길 바라며, 저희 원은 앞으로도 공동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자 노력하겠다.” 고 운영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홈페이지(cle.cne.go.kr) 또는 문헌정보부(☏041-629-207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