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예방 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보건소는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진자가 연일 추가되는 상황에 지역주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지역 내 감염을 제로화하기 위해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을 찾아 전방위적 홍보를 펼쳤다.

보건소는 코로나19 예방수칙 배너를 제작 설치하고, 전단지 및 포스터를 제작해 지역 경로당 및 아파트에 배부했다.

또한 건강취약계층인 방문보건대상자 가정방문, 경로당·마을회관 방문을 통해 지역주민 1만여 명에게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수칙 교육을 가졌다.

대규모 지역 행사 시작 전에는 체온을 측정하고 손 소독제 비치 및 마스크 착용 안내 등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홍보했다.

다중 이용시설인 지역 내 영화관(메가박스, 씨네큐, 롯데시네마)를 통해 영화상영 전에 코로나19 예방수칙 영상을 상영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감염병관리 정보도 제공 중이다.

대형마트 및 전통시장에도 포스터 및 전단지 배부와 전통시장 내 안내방송을 통한 홍보로 지역주민들의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어린이급식지원센터를 통한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 이용자 교육 및 각 기관 단체 홈페이지·블로그를 통한 홍보도 강화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감염병 예방수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예방 홍보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 등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 등 주요 증상이 나타나면 곧바로 충주시보건소(☏850-3430~3432, 850-0458, 0459)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신고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