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의견을 반영한 아동친화적 관점의 정책을 실현하고, 아동축제 기획 및 아동과 지역사회와의 소통역할 등 참여권 보장을 위한 2020년 횡성군 어린이기자단 프로그램 참여아동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020년 2월 12일부터 28일까지이며, 우편, 이메일, 방문 등의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어린이기자단 프로그램은 공개모집을 통하여 총 10명의 아동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취재활동, 각종 어린이축제 기획, 아동친화도시 참여위원회 위촉기회 부여 등 아동이 직접 횡성군정에 참여하여 아동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소통창구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은 신아진 강사(아소화비 교육개발원장/스피치강사)의 진행아래 2020년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청소년 수련관 2층 강의실(2)에서 16시부터 2시간 실시하며 신문기사문을 활용한 독해 및 논술능력 향상 교육, 미디어 활용 스피치강의, 현장인터뷰, 축제기획, 지역신문인 섬강의 물소리 월 1회 게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백호 주민복지지원과장은 “아동친화도시의 핵심은 아동이 직접 정책에 참여하고 아동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여, 결과적으로 아동이 살기좋은 도시를 건설하는데 있다.”며 어린이 기자단을 통해 다양한 아이들이 횡성군정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