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와 관련된 영상과 사진, 기획기사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과 소통하고 시정을 홍보하는 제8기 블로그기자단과 제2기 시민VJ기자단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12일 시청 세종실에서 제8기 블로그기자단과 제2기 시민VJ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블로그기자단은 올 1년간 축제, 여행 등 주요 시정소식과 핵심시책 등 여러 분야에서 체험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를 발굴해 기사를 작성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에 위촉된 블로그기자단은 세종을 비롯해 대전과 충남·북, 서울, 경기, 인천 등 각지에 거주하면서 세종시와 시정에 관심이 많고 능력이 검증된 국민 총 30명으로 구성됐다.

시민 VJ기자단은 시의 각종 소식과 행사를 영상으로 취재해 세종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세종알리미’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고 생활 속 다양한 정보를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제2기 시민VJ기자단은 기존 세종 시민VJ기자단원을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 코레일, 문경시 등에서 활동한 영상기자단, 영상 관련 학과 재학생 등 20명이 위촉됐다.

시는 새로 위촉된 블로그기자단·시민VJ기자단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멘토링 및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 시민의 시각에서 바라본 세종시와 시정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활용을 뒷받침할 방침이다.

김재근 대변인은 “블로그기자단과 시민VJ기자단 활동을 통해 시민의 시각에서 생산된 콘텐츠를 통해 세종시정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라며 “앞으로 양 기자단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